공동기획 <다읽었NIE> 6월 3주차 심화 수업 자료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6-23 07:59본문
학습주제
기후변화 위기 환경에서 온도를 측정하여 사람을 구조할 수 있는 마네킹을 설계해 봅시다.
수업 흐름
<생각해볼까요?>
미래 지구에는 어떤 기후문제가 생길 수 있을까요?
<기사를 읽어봅시다>
기후 변화로 인해 열사병 등 열 관련 사망자는 매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무엇이 문제인가요?>
기후변화와 열 관련 사망자 증가는 어떤 관련이 있나요?
<왜 필요할까요?>
마네킹을 이용한 열 측정 장치는 왜 필요한가요?
<학습 주제>
기후변화 위기 환경에서 온도를 측정하여 사람을 구조할 수 있는 마네킹을 설계해 봅시다.
<알아봅시다>
열에 관련하여 사람을 구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된 것이나 사례에 대해 조사하여 보세요.
<탐구해봅시다>
온도를 측정하기 위한 도구(온도계, 열 감지센서 등)을 무엇으로 할지 생각해봅시다.
온도를 측정한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할 수 있을지, 그리고 어떻게 분석할 수 있을지 생각해봅시다.
기후변화 위기 환경에서 온도를 측정하여 사람을 구조할 수 있는 마네킹을 설계해 봅시다.
<참고하세요>
이전의 사례나 연구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작품을 창의적으로 설계해봅시다.
온도를 측정하는 것과 사람을 구조하는 것이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 생각하도록 합니다.
<발표해봅시다>
자신의 작품을 '다했어요'에 제출하고 함께 살펴봅시다.
작품이 어떻게 작동되는지, 어떻게 활용될지, 어떤 장점과 아쉬운 점이 있는지도 이야기해보세요.
<함께 이야기 해봅시다>
1. 친구들의 작품을 보고 느낀 점을 말해봅시다
- 작품의 장점이나 개선할 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 나의 작품과 비교하여 느낀 점을 이야기해봅시다.
2. 이런 작품이 현실에서 쓰이게 되면 어떨지 상상해봅시다.
이 문장을 클릭 후, 메일만 입력하면 다읽었NIE와 해당 기사가 포함된 뉴스레터를 보내드려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이전기사[에듀플러스-에듀테크스쿨 발언대] “수학·과학 수업 에듀테크 활용해 쉽고 재밌게” 23.06.27
- 다음기사<다읽었NIE> 6월 3주차 기본 문제 23.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