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기획 <다읽었NIE> 6월 4주차 심화 수업 자료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6-30 11:11본문
학습주제
배양육 연구자들의 연구 의의와 과정에 대한 역할극을 해봅시다.
<수업자료 제작 : 신양초등학교 교사 조윤호 >
* 수업 흐름
<생각해볼까요?>
우리가 고기를 많이 먹는 것으로 인해 어떤 문제가 일어날 수 있을까요?
<무엇이 문제인가요?>
기후변화와 육류소비는 어떠한 관련이 있나요?
<왜 필요할까요?>
육류소비를 대체할 배양육을 개발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학습 주제>
배양육 연구자들의 연구 의의와 과정에 대한 역할극을 해봅시다.
<알아봅시다>
배양육 연구의 중요성과 의의 알아보기(조사)
혁신적인 식량 생산을 위한 과학적 탐구의 중요성 생각해보기(토의)
<탐구해봅시다>
배양육 연구자들의 연구 의의와 과정에 대한 역할극 구성과 발표 방법 안내
1.역할 정하기
- 연구자, 실험자, 데이터 분석가 등의 역할을 정해봅시다.
2. 배양육 연구 과정 역할극 구성
- 자신의 역할에 따라 의논하며 배양육 연구 과정을 역할극 대본을 함께 구성합니다.
- 연구자의 실제 상황을 가정하여 다양한 상황(협업, 실험, 데이터 분석 등)을 구성합니다.
3. 역할극 발표
4. 역할극 평가 및 토의
<참고하세요>
자신의 역할을 잘 이해하고 역할극 구성과 표현을 할 수 있도록 배양육 연구 과정에 대해 먼저 잘 알아보도록 합니다.
배양육 연구의 과정에서 어떤 상황이나 조건 등이 있는지 잘 생각하여 표현하도록 합니다.
<발표해봅시다>
역할극 대본과 영상을 '다했어요'에 제출하고 함께 살펴봅시다.
<함께 이야기 해봅시다>
1. 다른 친구들의 역할극 발표를 보고 느낀 점을 말해봅시다
- 친구들의 역할극에 대한 창의성, 표현력 등을 칭찬해봅시다.
- 역할극을 준비하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재미있었거나 어려웠던 점을 이야기해봅시다.
2. 역할극 발표를 통해 배양육 연구의 중요성에 대해 느낀 점을 말해봅시다.
이 문장을 클릭 후, 메일만 입력하면 다읽었NIE와 해당 기사가 포함된 뉴스레터를 보내드려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이전기사<다읽었NIE> 6월 4주차 기본 문제 23.06.30
- 다음기사[에듀플러스 초·중 이공계 교육]<2>2023년 20개 과학고 1638명 선발, 3.5대 1…의대 쏠림, 영향 있을 듯 23.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