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 "코딩 게임 재미있어요"…이티에듀 껌이지, 대한민국교육박람회 부스 '성황'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2-05-04 15:35본문
“껌이지를 통해 배울 수 있는 과목이 무엇인가요?”
“소프트웨어(SW)교육을 원격으로 어떻게 하나요?”
“코딩으로 게임을 하니깐 생각을 많이해야 해 더 재밌어요.”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 이티에듀 부스에서 학부모와 학생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들려온다. 이티에듀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를 통해 원격교육 플랫폼 '껌이지(껌Easy)'를 공식으로 선보였다.
교육기업 관계자 질문도 이어졌다. 교육 콘텐츠업체 대표는 “많은 비용을 들여 고품질 교육 콘텐츠를 개발했는데, 콘텐츠를 활용할 플랫폼을 찾지 못해 안타까워 하고 있다”며 “껌이지 플랫폼을 통해 교육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티에듀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기간 교육 프로그램 신청 현장 할인 및 다양한 파트너 상담 등을 진행한다.
체험존도 인기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를 찾은 초·중학생은 글로벌 코딩교육 프로그램 '코드몽키' 체험에 즐거워 했다. 코드몽키는 영국·미국·핀란드 등에서 SW교육 프로그램으로 넒리 사용 중이다. 블록코딩 기반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배운다.
SW사고력올림피아드 모의고사 부대행사는 26~28일 3일간 박람회 세미나장에서 매일 오전에 진행한다. 27일 오후에는 학생과 학부모, 교육관계자 대상으로 미래교육 주제로 SW교육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한혜정 이티에듀 팀장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고 말했다.
출처: 전자신문 김명희 기자
원문링크: https://han.gl/JoTLO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이전기사반도체 장비로 실습하는 초·중학생 캠프 열려 22.08.22
- 다음기사'메타버스로 미래 설계해요'…상금 1000만원 규모 미소 공모전 접수 중 21.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