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진학 “2024 대입 최적화 전략 제시” 에듀플러스 토크콘서트 9월 2일 개최…종로학원 대표 등 최고 전문가 참여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8-10 21:50본문
이공계 최상위권 대학 합격접수 분석·전략
의·약학, 반도체 등 첨단학과·계약학과 합격방안 제시
오후 2시 우면동 호반파크2관 강당 진행…사전신청 필수
2024학년도 대학입학 수시 모집을 한 달 앞두고 입시준비생과 학부모들이 적합한 대학·학과 선택을 위한 전략 마련에 나섰다. 올해 대입은 수능 '킬러 문제' 배제, 반수생 포함 엔(N)수생 급증 등 변수가 존재해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혼란스러워 하는 분위기다. 의치한약수(의대·치대·한의대·약대·수의대)를 위협할 정도로 성장한 반도체·인공지능 등 첨단학과 급부상으로 이공계 학생들에게 선택의 폭이 그 어느때보다 넓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듀플러스는 9월 2일 서울 서초구 우면동에 위치한 호반파크2관 강당에서 학생·학부모 대상 '에듀플러스 토크콘서트: 2024 이공계 대입 전략'을 무료로 진행한다. 토크콘서트는 56년 전통의 대입 노하우를 보유한 종로학원 대표 등 전문가가 참여해 학생별 맞춤형 최적의 입시 전략을 소개한다. 특히 '직장맘'을 비롯해 많은 학부모가 편리하게 참여하도록 토요일에 개최한다. 에듀플러스는 전자신문이 발행하는 진학·진로 전문 교육섹션이다. 운영은 전자신문 교육법인 이티에듀가 담당한다.
토크콘서트는 오후 2시부터 시작해 총 3부로 운영된다. 1부에서는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가 '2024 수능, 상위권 대학 수시·정시 합격선 전망' 주제로 강연한다. 임 대표는 강연을 통해 의학계열을 포함 최근 급부상하는 이공계학과 분야에 대학·학과 지원 최적 방안을 제시한다. 먼저 상위권 대학이 공식 발표한 내신과 수능 합격점수를 분석해 맞춤형 대학·학과 지원 전략을 소개한다. 과학탐구 선택과목 변수와 교차지원 상황 등 자연계 입시 변수도 분석해 설명한다.
2부에서는 오종운 종로학원 평가이사가 '계약학과·첨단학과, 과기대 이공계 최상위권 입시변화와 전략' 주제로 반도체 등 첨단학과, 계약학과 등의 모집인원 확대에 따른 학교별 입시를 전망한다. 고3은 물론, 고1~2 학년 학생까지 포함한 이과 최상위권 학생들의 입시 전략도 상세하게 안내한다.
마지막 3부에서는 즉석에서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1부와 2부 강연을 듣고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을 현장에서 문자로 전송하면 이에 대해 해당 전문가가 자세한 답변을 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토크콘서트에 참가한 학부모 궁금증을 최대한 해소할 전망이다.
참가한 학부모 전원에게는 에듀플러스가 총 10회에 걸쳐 기획 보도한 '2024학년도 이공계 대학·학과 집중 분석' 기사 내용을 단행본으로 제작한 '2024 이공계 대입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토크콘서트 발표 내용도 가이드북에 실린다. 가이드북 수량 한계로 참가 학부모당 한권만 제공될 예정이다.
'2024 이공계 대입 가이드북'에는 △대기업 연계 반도체 계약학과 △첨단 혁신융합-미래자동차·지능형로봇학과 △첨단 혁신융합-항공·드론학과 △첨단 혁신융합-차세대반도체·이차전지학과 △첨단 혁신융합-디지털·AI·빅데이터 △첨단 혁신융합-환경·에너지 △7대 이공계 특수대학 집중 분석 △20년 이공계 인기대학 변천사 △이공계 중심으로 재편되는 일반대학 △이공계 대학 학과 선호도 등 다양한 주제로 심층 분석한 기사들을 담았다.
신혜권 이티에듀 대표는 “수시 전형을 앞두고 의·약학계열, 반도체 등 첨단학과 등으로 이공계 관심이 높은 가운데 열리는 에듀플러스 토크콘서트가 2024년도 대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좌석수가 230여석으로 한정돼 있어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 에듀플러스 토크콘서트 참여와 가이드북 수령은 반드시 사전 신청을 해야 가능하다. 사전신청은 이티에듀 모객 플랫폼 '껌이지'에서 가능하다.
마송은 기자 running@etnew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