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 화두로 떠오른 AI 교육, 서울교대 인공지능교육연구센터 이티에듀와 함께 방학맞이 인공지능(AI) 캠프 열어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19-12-13 09:17본문
인공지능(AI) 교육이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주요 대학을 중심으로 AI 대학원 설립이 이뤄지고, 전국 대학에 AI 학과 개설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C사에서는 사내 인공지능 전문가 10명을 양성했습니다. 그만큼 AI가 미래 산업을 위한 핵심 기술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관련 이미지, 이미지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또한 "문재인 대통령이 AI 중심시대 중요성을 강조하고 교육부가 전국 교육대학원에 인공지능 융합교육과정을 신설하겠다고 표명한 것은 환영할 일"이라며 "내실을 기하기 위해 초·중·고 학생을 위한 교육과정과 교육방법을 포함한 전체 교육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인공지능 관련 이미지, 이미지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우리 생활에도 밀첩하게 관련되어 있는 인공지능(AI)은 인공지능 스피커로는 많이 보편화 되어 있습니다.
일상생활시 잠을 자고 일어날때, 음악을 듣거나 언어를 번역할 때 등 언제든지 쉽게 사용가능하게 되어 있는데요.
앞으로도 이러한 기술은 점점 늘어날 예정입니다.
<'인공지능 앱으로 이용가능한 콜버스 시범운행중' -이미지출처: 서울신문>
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택시를 부르듯이 앞으로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개발된 앱으로 콜버스를 택시처럼 승차장에서 부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인천 영종도에서만 시범운행 중으로 향후에는 이와같이 불편함을 호소하는 지역들을 기반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서울교육대학교 인공지능교육연구센터 김갑수 센터장'>
한편, 서울교육대학교에서는 이와 같이 AI 중심의 교육의 중요성을 앞두고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인공지능(AI) 캠프"를 기획했습니다.
서울교육대학교 김갑수 인공지능교육연구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에 꼭 필요한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인공지능 도구를 체험하고,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는 것을 학생들이 체험하여 21세기에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미래의 인공지능 전문가가 꿈인 학생들 부터, 앞으로 변화되는 교육과정에 앞서 인공지능을 미리 체험해보고 익혀보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겨울방학 인공지능(AI)캠프'>
'겨울방학 인공지능 캠프'는 다가오는 1월, 2번에 걸쳐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일정은 1월 16일~17일 1회차, 1월 30일~31일 2회차로 각 회차별 내용은 동일합니다.
인공지능 교육은 서울교대 인공지능교육연구센터와 함께하며, 인공지능에 대한 개념부터 익히고, 언어교과에서 쓰이는 인공지능 활용 및 수학 및 과학교과목에서 쓰이는 인공지능 활용 등 과목별 쓰임을 융복합적으로 익혀보는 기회입니다.
또한 실제 프로그래밍을 통해 인공지능은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최근 가장 인기가 많은 음성인식 인공지능 프로그래밍을 실습하며, KT 인공지능부문 팀장의 특강이 예정되어 있어 특별한 방학을 맞을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모집대상은 초등3~4학년, 초등5~6학년, 중등1~3학년으로 부문별로 신청을 받습니다.
참가 학생들은 인공지능 체험활동이 포함되며, 참가시 점심부터 기념품, 수료증 등이 제공됩니다.
본 방학캠프 신청은 이티에듀 홈페이지(https://etedu.co.kr/shop/item.php?it_id=1575886712)에서 가능합니다.
글편집: 이티에듀 한혜정 에디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이전기사이티에듀-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소외계층 학생 대상 교육 확대 MOU 교환 19.12.24
- 다음기사14일 특성화고 학생 대상 솔리드웍스 '엑스디자인' 무료 교육 접수 중 19.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