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 껌이지, 챗GPT 등 여름방학 SW·AI 온라인 특강 개설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7-05 08:52본문
여름방학을 맞는 초·중·고등학생을 위해 재미있고 알찬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학원 등 바쁜 일정 속에서도 편리하게 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서울 대치동에 있는 전문 SW교육기관 프로그램을 전국 어디서나 접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SW·AI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껌이지(껌Easy)가 여름방학을 맞아 챗GPT 활용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껌이지는 이티에듀가 운영, 전국 유명 SW교육기관이 참여하는 SW교육 전문 플랫폼이다. 수업 신청은 이티에듀 껌이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대치동 SW교육 명문 교육기관인 잼코딩 온라인관은 껌이지와 함께 'AI&챗GPT 활용 특강'을 개설했다. '챗GPT를 활용해 무엇을 만들수 있을까' 주제로 챗GPT를 활용해 다양한 AI 체험을 한다. 교육을 통해 AI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활용분야에 대해 학습한다. 여러 분야에 사용하는 챗GPT를 활용하는 방법도 배운다.
챗GPT 외 구글 바드, 스쿠르블리, 칸딘스키 등 AI를 활용한 다양한 실습도 체험한다. 교육 대상은 챗GPT에 관심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업은 7월 25일과 8월 1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수업은 잼코딩 온라인관 원장이 직접 맡는다.
잼코딩 온라인관은 파이썬 및 C언어 문법 실시간 온라인 강의도 진행한다. 파이썬과 C언어를 배우고 싶은 학생 대상으로 다양한 문제풀이 실습을 진행해 알고리즘 실력을 기른다. 프로그래밍 기본원리 습득을 위해 다양한 SW프로젝트를 학생이 직접 경험한다.
교육은 7월 4일부터 8월 11일까지 화목반, 수금반 두가지 형태로 운영한다.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교육대상은 초등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다. 7월 19일부터 수업 시작도 가능하다.
MJ창의영재코딩아카데미도 껌이지 통해 '재미있는 데이터베이스 코딩' 온라인 수업을 개설한다. 교육 대상은 텍스트 언어코딩을 배우고 싶거나 데이터베이스가 궁금한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나만의 데이터 추출과 시각화를 배운다. 실습을 통한 데이터베이스 원리도 파악한다.
수업은 MJ창의영재코딩아카데미 본점 대표원장이 담당한다. 김민엽 MJ창의영재코딩아카데미 대표는 “여름방학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마이SQL 설치부터 다양한 예제 실습으로 데이터베이스 이해를 높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이전기사[에듀플러스, SW중심대학을 만나다]①정순영 고려대 정보대학장 “SW가치 확산에 중점…KU-실리콘밸리 구현” 23.07.07
- 다음기사[에듀플러스-에듀테크스쿨 발언대] “수학·미술 등 에듀테크 활용해 수업 질 향상” 23.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