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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림피아드 제6회 소프트웨어 사고력 올림피아드 기출문제[초등3~4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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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2,427회 댓글 0건 작성일 20-05-18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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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회 소프트웨어(SW) 사고력 올림피아드 기출(3~4학년)

다음 문제에 모두 답하시오.

* 본 문제는 창의적인 생각을 자유롭게 기록하면 됩니다.

 

다음은 초등학교 3학년 도덕 교과서에 나오는 알뜰시장놀이에 대한 설명이다.

<준비물> 가게 이름표, 판매할 물건, 가격표, 필기도구, 모형 화폐

<놀이방법>1. 가게 이름표를 만듭니다.

2. 물건에 가격표를 붙이고 차려 놓습니다.

3. 친구에게 물건을 설명하고 팝니다.

4. 꼭 필요한 물건을 삽니다.

5. 활동 후 자리를 정리합니다.

5. 소감을 쓰고 절약하는 생활을 실천합니다.

 

1) 위 놀이를 게임 소프트웨어로 만들려고 한다. 게임 소프트웨어를 위해 필요한 캐릭터와 그 역할을 서술하시오.

 

2) 게임을 보다 흥미롭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시오.

 

다음 그림을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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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 용도, 재질, 사이즈, 제조사, , 디자인, 가격, 판매 장소 등

<보기> 요소들을 고려하여 신발 매장에 방문한 손님에게 신발을 추천하는 소프트웨어를 설계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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