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에게 듣는 진학상담]<5>건국대 융합인재학과 “타과 전공 수업 들을 수 있고 진로 선택 폭 넓어” > 뉴스 | 이티에듀

News

소프트웨어 최신 이슈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뉴스

SW교육 [선배에게 듣는 진학상담]<5>건국대 융합인재학과 “타과 전공 수업 들을 수 있고 진로 선택 폭 넓어”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3-02-16 09:26

본문

                   <건국대 융합인재학과 학술제에 참가한 학생들과 교수진의 모습.>

“무슨 학과 들어갔어? 융합인재학과가 뭘 배우는 곳인데?” 제가 대학에 입학한 뒤 지인들에게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에요. 융합인재학과를 처음 듣는 사람들도 많고 막상 학과 이름을 알아도 정확히 어떤 공부를 하는 학과인지 알기 어려우니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건국대 융합인재학과 학생회장 김가은(21학번·3학년)이라고 해요. 저는 고등학생 때 법학도를 꿈꿨어요. 융합인재학과가 법학을 배울 수 있는 학과라는 이야기를 듣고 관심을 갖게 됐어요. 우리 과는 법학개론, 헌법 등 법학 수업을 전공으로 들을 수 있어요. 실제 졸업생 중에는 로스쿨에 진학한 선배도 많고요.

우리 과 졸업생은 법조인 외에도 공무원, 노무사, 공기업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어요. 여러 분야의 진로로 나갈 수 있는 이유는 온전히 자신의 선택에 따라 관심 분야를 공부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우리 과는 전공과목뿐 아니라 다른 학과 수업을 들어도 전공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요. 복수전공을 하지 않아도 자신이 관심 갖는 분야를 깊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지는 거죠. 한 학기 최대 20학점까지 수업을 들을 수 있고요.

주위에 동기나 선후배들을 보면 경제학, 행정학 등 자신만의 관심 분야를 깊게 공부해 나가는 이들이 많아요. 다양한 분야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다 보니 생각지도 못한 분야에서 자신의 적성과 가능성을 찾아내는 친구들을 볼 수 있어요. 이런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우리 과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해요.

교수님들이 학부생들의 진로에 관심을 많이 가져주시고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것도 우리 과의 자랑이에요. 1학년 때는 우리 과 교수님들과 진로에 대한 상담을 하는 과목이 있어요. 졸업을 앞두고 진로를 고민하기보다는 신입생 시절부터 앞으로의 미래를 준비하는 거죠. 사회에 진출한 선배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특강도 열리기도 해요. 최근에는 로스쿨, 공직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시는 선배들의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도 있었어요.

융합인재학과에 입학했을 당시 진로를 법조계로만 한정하고 있었는데 3학년이 된 지금은 진로에 대한 시각이 넓어졌어요. 로스쿨만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공기업이나 인사 관련 업무에도 관심을 갖게 됐죠.
 
김가은 건국대 융합인재학과 학생회장
                                       <김가은 건국대 융합인재학과 학생회장>

요즘 시대는 자율성, 창의성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원한다고 하죠. 나에 대해 알아보고 싶고 자신의 발전과 성장에 열의가 있는 학생들이라면 우리 과에 입학 후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요.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후배들과 만날 날을 기다릴게요.

김가은 건국대 융합인재학과 학생회장 ma2539@naver.com

정리=

마송은 에듀플러스 기자 running@etnews.com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