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체험형 STEM교육 국내 전파한다 > 뉴스 | 이티에듀

News

소프트웨어 최신 이슈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뉴스

SW교육 매스웍스, 체험형 STEM교육 국내 전파한다

페이지 정보

조회 465회 댓글 0건 작성일 19-06-04 15:08

본문

매스웍스코리아가 1일 서울 삼성동 본사 교육장에서 개최한 체험형 프로그래밍 STEM 교육에 참가한 학생과 교사(맨 오른쪽)가 수업 후 단체 기념 촬영했다.<매스웍스코리아가 1일 서울 삼성동 본사 교육장에서 개최한 체험형 프로그래밍 STEM 교육에 참가한 학생과 교사(맨 오른쪽)가 수업 후 단체 기념 촬영했다.>
black_x.png

매스웍스가 한국에 체험형 STEM 교육을 전파한다. 소프트웨어(SW)와 STEM 교육을 접목해 창의력과 사고력을 높이는 교육을 선보인다. 

매스웍스코리아는 1일 서울 삼성동 파트나스타워 본사 교육장에서 중학교 1∼2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체험형 프로그래밍 STEM' 교육을 했다. 

체험형 프로그래밍 STEM 교육은 매스웍스 프로그램 '매트랩'을 이용해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 등 융합 학문을 배우는 과정이다. 주입·암기식이 아니라 픽셀과 이미지처럼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프로그래밍을 더한 융합 교육이다. 

매스웍스는 본사가 위치한 미국 보스턴에서 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교육했다. 한국은 지난해 처음 STEM 교육을 제공했다. 본사를 제외하고 다른 나라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 것은 한국이 유일하다. 매스웍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수업은 학생 흥미를 유발하며 시작한다. 학생은 픽셀과 이미지 개념을 놀이와 함께 배운다. 그림 색칠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픽셀 개념을 이해하고 이미지가 구성되는 원리를 이해한다.

이어 픽셀로 이뤄진 이미지에 어떻게 특수효과 기능을 추가하는지를 배웠다. 'R(Red)·G(Green)·B(black)' 등 빛 삼원색을 이용해 색이 어떻게 표현되는지 등을 학습한다. 간단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해 매트랩에 명령어를 입력, 직접 이미지·색 변환 과정을 구현한다. 이미지 함수를 사용해 얼굴 인식 기능과 이미지 위 다른 이미지를 겹치는 기능 등을 접했다. 

매트랩 프로그래밍으로 이미지를 구현하고 블록퍼즐을 맞추는 과정도 학습했다. 매트랩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보물찾기 퀘스트도 진행했다. 학생이 직접 프로그램해 성공하면서 퀘스트 1∼3단계를 완성시킨다. 

매스웍스코리아 체험형 프로그래밍 STEM 교육에 참가한 학생이 모니터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매스웍스코리아 체험형 프로그래밍 STEM 교육에 참가한 학생이 모니터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